실시간뉴스
송파구, 한부모(母)가족! “내 일터 찾기 프로젝트”
송파구, 한부모(母)가족! “내 일터 찾기 프로젝트”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9.2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 여성 대상‘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과정’진행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모자(母子)가정의 일자리창출 및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부모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이달 29일(월)부터 12월5일까지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기초회계원리, ▲회계 및 사무처리, ▲부가가치세, ▲소득세 해설 등의 이론교육을 총 25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그리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CS교육, ▲스피치 등의 시간도 마련해 취업준비도 돕는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역량을 개발하며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자존감을 향상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세무사 구인업체와 함께 미니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며 교육 대상자들의 취업까지도 연계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에 참가한 한부모들의 역량개발을 돕고, 취업 및 사후 관리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생은 서울시 동남권(동작구,관악구,서초구,강남구,송파구,강동구)에 거주하는 한부모 여성 당사자(만40세 이하 여성)들로 구성돼있으며, 교육은 한국세무사회(회장 정구정) 및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태련)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