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가로수 입양! ‘나무돌보미’ 모집
송파구, 가로수 입양! ‘나무돌보미’ 모집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9.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9월말까지 가로수를 직접 관리하는 나무돌보미(Adopt a Tree) 모집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서울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가로수와 띠녹지를 주민이 직접 관리하는 ‘나무돌보미(Adopts a Green)’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무돌보미는 공공시설물인 가로수와 띠녹지에 심어진 나무를 지역 단체와 주민에게 입양해 돌보도록 하는 사업이다.

나무돌보미로 선정되면, 구와 관리 협약을 맺고 나무를 관리하게 된다. 가로수와 녹지 청소를 기본으로, ▲잡초 제거 ▲나무 주변 꽃 심기 ▲낙엽 치우기 등 수목 주변을 지속적으로 깨끗하게 가꾸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1년이 기본으로, 관리실적에 따라 연장도 가능하다. 개인이라면 집 앞의 주변 나무 1~2그루이고, 단체(10인 이상) 및 학교의 경우에는 띠녹지가 조성돼 있는 가로수 일정 구간을 입양하게 된다.

구는 나무돌보미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입양 가로수에 단체명과 개인 이름표를 달아주고, 청소용품 등 각종 물품도 지원한다. 또,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정해준다.

나무 돌보미가 되려면 구청 푸른도시과(☎.2147-3397)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팩스(☎.2147-3894)와 이메일(2013080210@songpa.go.kr)로도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개별적으로 유선 안내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나무돌보미 사업을 통해 지역단체나 주민들이 협동과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내 아이처럼 나무를 돌보고 거리를 환하게 만들어줄 이번 사업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