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송편 나눔 한마당’ 열려
송파구, ‘송편 나눔 한마당’ 열려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9.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화) 송파구 서울놀이마당, 새마을부녀회원 150여명 모여 ‘송편 파티’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1주 뒤로 찾아온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송편 나눔 한마당’을 마련했다.

2일 서울 놀이마당(잠실3동 47)에선 하루 종일 ‘송편 잔치’가 열린다. 396㎡(120평) 규모의 서울놀이마당은 이른 아침부터 모인 송파구 새마을부녀회원 150여명으로 꽉 채워진다. 송파구 새마을부녀회는 벚꽃축제 먹거리 판매 등 손수 마련한 기금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또, 이날은 결혼이주여성 20여명도 함께 한다. 인도, 필리핀, 중국, 일본에서 온 주부들은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널따란 마당에 둘러 앉아 오순도순 송편을 빚는다. 구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과 예절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성껏 빚은 송편은 바로 찜기로 직행한다. 이후 잘 쪄진 송편에 참기름을 덧발라 윤기를 더하면 완성. 이렇게 만들어진 송편은 관내 홀로계신 어르신들과 소년소녀가장 등 지역 소외계층 5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송편 나눔 한마당은 어르신에 대한 효와 공경심, 그리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우리의 미풍양속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