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송파구, ‘여름방학 박물관 나들이’
송파구, ‘여름방학 박물관 나들이’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4.07.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대상 문화투어 ‘제11회 송파구박물관나들이’ … 7.28~8.31까지 지역 7개 뮤지엄에서 진행

[한강타임즈 김재태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014 여름방학 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송파구 박물관나들이’는 관내 위치한 7개 뮤지엄(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몽촌역사관, 서울올림픽기념관, 송파구립예송미술관, 한국광고박물관, 한미사진미술관, 한성백제박물관)이 참여하는 릴레이 관람 투어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박물관을 둘러본 후 감상활동지에 관람 확인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모든 참가기관을 방문해 스탬프 7개를 채우면, 마지막 뮤지엄에서 공식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또, 5~7번째 방문하는 곳에선 기념품도 받을 수 있으니(예송미술관 제외) 본인 일정에 맞게 박물관 투어 계획을 세우면 된다.

특히, 이번에는 11회를 맞아 특별한 하루를 준비했다. 25일 오후 2시부터 신천동 광고문화회관(올림픽로 35길 137) 3층 기획전시실에서 체험형 행사 'Fun Fun Museum Day(뻔뻔한 박물관 놀이)'가 열리는 것. 7개 뮤지엄이 함께 하는 통합이벤트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칠지도 무늬 천연비누 제작(한성백제박물관) △‘빛’과 ‘색’을 혼합해 그리는 나만의 세상(한미사진미술관) △스탬프로 만나는 백제마을 친구들(몽촌역사관) △한지 활용해 월계관 만들기 및 호돌이 그림엽서 꾸미기(서울올림픽기념관) △전통문양 체험(롯데민속박물관) △과학 원리를 이용한 종이장난감(예송미술관) △기발한 광고 감상(광고박물관) 등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턴 어린이 합창단의 동요 공연도 마련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매회 500여명이 송파구박물관나들이에 참여하는 등 지역의 대표적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박물관에 찾아가 즐겁게 학습하며 힐링 피서를 즐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각 박물관별로 전시기간과 관람요금이 다르므로, 방문 전에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상세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