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구 홈페이지를 통해 3만6496개의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강좌를 손쉽게 접속 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13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평생교육 강좌를 한데 모은 것으로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강좌의 수강이 가능하다.
구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로 평생교육 참여율은 2020년 40%에서 지난해 30.9%로 9.3%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구는 감염병 유행과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 강좌 강세의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평생교육 기관 간 연계를 통한 선택의 폭을 넓혀 참여율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평생교육 사이트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K-mooc와 늘배움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문화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경기도-지식(GSEEK),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배움나라, 국립국악원-e국악아카데미 등 총 13개다.
접속 방법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내 평생교육-온라인평생교육을 클릭하면 누구나 손쉽게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각 홈페이지를 검색해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인문, 사회, 교육, 과학, 자연, 의학, 예체능 등 36,496개 강좌를 찾아 비교한 후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각 사이트별로 다르나 회원 가입 외에는 별도의 절차가 없으며 수강료는 모두 무료다.
한편 구 평생교육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YDP미래평생학습관, 영등포마을대학, YDP영특한아카데미, 융합인재교육 등 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강좌도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기술 발달과 지식의 증가로 평생교육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구민 모두가 편리하게 평생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