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 여성 구직난 해소 ‘취업박람회’... “현장 취업기회 제공”
중구, 여성 구직난 해소 ‘취업박람회’... “현장 취업기회 제공”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10.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취업박람회 현장 면접 모습
여성 취업박람회 현장 면접 모습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오는 29일까지를 구직난을 겪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중구 여성플라자 내에 위치한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구직과 취업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종합취업지원기관이다.

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로 채용행사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채용행사는 ▲현장면접 ▲취업상담 ▲이력서 코칭 등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는 ▲VR 실전면접 ▲모의화상면접 ▲마크라메(매듭공예) 특강 ▲ 타로 취업운세 등의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현장면접에는 다이소, ㈜의식주컴퍼니 등 실제 구인업체가 참여할 예정으로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1대 1 면접도 실시한다.

구직자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얻고, 구인업체는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장면접 참여자에게는 취업지원을 위한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권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인업체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담당자와 통화 후 구인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현장면접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이메일(job@jgwoman.or.kr)로 제출하거나 전화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부대행사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호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구직난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이번 취업박람회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재취업의 기회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