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 관내 대학 ‘안전지킴이’ 모집... 27일까지 신청
종로구, 관내 대학 ‘안전지킴이’ 모집... 27일까지 신청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8.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임시청사
종로구 임시청사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이달 27일까지 관내 학교에서 코로나19 예방활동을 펼칠 ‘학교생활 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마련하고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에 기여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요 인력은 성균관대학교 4명, 배화여자대학교 5명, 용문상담심리대학학원대학교 2명 등 총 11명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서울시민으로 참여배제 사유가 없는 취업취약계층이다.

종로구민을 우선 모집하며, 선발 시 해당 학교에서 9월6일부터 11월30일까지 약 3개월간 방문자 발열체크, 방역업무 등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주5일 근무 원칙으로 임금은 1일 4만3600원(5시간 근무)을 지급하고 4대 보험과 법정 수당이 적용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종로구청 누리집 내 모집 공고를 확인하여 방문 또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9월3일 발표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학교생활 안전지킴이’ 사업과 같은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고용 창출과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