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안철수 ‘승리’... "국민의힘 후보 즉시 만날 것"
제3지대 단일화 경선 안철수 ‘승리’... "국민의힘 후보 즉시 만날 것"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3.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후보가 금태섭 후보와의 3지대 경선에서 승리하고 4일 발표되는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진=뉴시스)
안철수 후보가 금태섭 후보와의 3지대 경선에서 승리하고 4일 발표되는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1일 범야권의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을 제치고 승리했다.

이로써 안 대표는 3지대 최종 단일 후보가 됐으며 오는 4일 발표되는 국민의힘 후보와 최종 야권 단일화 협상에 즉시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양측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7일 100% 국민 여론조사 경선 결과 안철수 후보가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결과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의 야권 단일화 및 야권 승리의 교두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제3지대 경선은 안철수 대표와 금태섭 전 의원 양자 대결로 펼쳐졌다.

경선은 TV토론과 유튜브 토론 등 2번에 걸쳐 토론을 진행한 뒤 지난 주말 이틀 동안 시민 여론조사를 실시해 승자를 확정했다.

여론조사 결과는 안철수 후보가 금태섭 후보를 제치고 승리하면서 3지대 최종 후보가 됐다.

각 후보자 여론조사 비율은 중앙 선거관리위원회의 지도에 따라 공표할 수 없어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금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승리한 안철수 후보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선거에서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결과에 승복했다.  

그러면서 “작은 가능성을 보고 도전하는 무소속 후보를 위해 함께 뛴 분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잊지 않고 보답하겠다”고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경선에서 승리한 안 대표는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한 과정은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저는 국민의힘 후보가 (오는 4일) 선출되는 즉시 만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이 공감하고 후보도 공감하고 지지층도 만족하는 아름다운 단일화 방식에 대한 합의가 바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