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대본 1단계 가동, 28~29일 태풍급 강풍 "안전조치 철저히"
중대본 1단계 가동, 28~29일 태풍급 강풍 "안전조치 철저히"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1.01.28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뉴시스
사진출처=뉴시스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행정안전부가 강풍·풍랑·대설 대처를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27일 중대본부장인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이날 오후 8시를 기해 강풍·풍랑·대설 대처를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며 "전국적으로 강풍과 풍랑, 대설, 한파가 복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보돼 상황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 장관은 "특히 높은 파도로 선박사고 위험이 크므로 어선 등 선박 출항통제와 대피 유도, 고정·결박 등 안전조치를 철저히 이행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임시선별검사소 등 코로나19 시설물과 옥외간판·타워크레인 등 취약시설물 안전관리도 철저히 이행하고, 출퇴근 시간대 교통에 지장에 없도록 제설 장비·자재 사전배치, 대중교통 증차와 배차간격 조정 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28~29일 전국에 최대 순간풍속 시속 90㎞ 이상의 태풍급 강풍과 해상에서는 최고 10m 이상의 높은 물결, 중부내륙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행안부는 이날 오후 16개 중앙부처 및 17개 시·도와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기상위험 상황을 공유하고 시설물·선박 안전관리, 제설 대책 등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