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자 오늘 인사청문회
박범계 법무장관 후보자 오늘 인사청문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1.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1일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고등검찰청으로 향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1일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고등검찰청으로 향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여야가 오늘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다.

이날 여야는 박 후보자의 재산신고 누락, 부동산 헐값 매각, 고시생 폭행 의혹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는 과거 박 후보자가 연루된 각종 의혹과 앞으로 검찰 관계에 대해 야당의 폭격이 예상된다.

먼저 법무부는 추미애 장관 시설 윤석열 검찰총장과 수사지휘권과 검찰 인사를 놓고 큰 갈등을 겪어 온 만큼 이를 이은 박 후보자가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특히 최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출국금지 위법성 논란, 월성 원전 1호기 조기폐쇄 수사, 윤 총장 일가 관련 수사 등의 현안들에 있어서도 야당의 질의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들도 이날 인사청문회의 주요 질의가 될 전망이다.

앞서 지난 24일 국민의힘은 박 후보자의 고시생 폭행, 지방선거 공천헌금 사건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자진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국회의원 시절인 지난 2018년에는 비상장 주식 불법 중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한 투자업체 대표가 주최한 야유회에 참석한 사실에 대해서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이 업체 대표는 박 후보자와의 친분을 투자유치에 이용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