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北, '80일전투' 본격 돌입 "빛나는 승리 쟁취해야”
北, '80일전투' 본격 돌입 "빛나는 승리 쟁취해야”
  • 오지연 기자
  • 승인 2020.10.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노동신문 캡처
사진출처=노동신문 캡처

 

[한강타임즈 오지연 기자] 북한이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마친 직후 재해복구와 경제 분야 성과 목표인 ‘80일 전투’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16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0일 전투에 총매진해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열어나가자'는 제목의 사설에서 "보통의 잡도리, 평소의 일본새(업무태도)로써는 우리 앞에 나선 방대하고 긴박한 목표를 연말까지 성공적으로 점령할 수 없다"며 "억세게 싸워나감으로써 80일 전투에서 빛나는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문은 "우리의 자존심을 해치고 전진을 방해하는 남에 대한 의존심, 수입병을 단호히 뿌리 빼고 자체의 원료, 자원에 의거해 생산 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 나가야 한다"며 "비상방역사업에서 제기되는 과학 기술적 문제들을 우리식, 우리의 지혜로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80일 전투의 목표로는 국가비상방역사업 강화, 연말까지 자연재해 복구 완료 , 올해 농사 결속과 내년도 준비, 올해 계획한 국가 중요 대상 건설, 국가경제발전 5개년 전략 최대한 수행을 꼽았다.

한편 북한은 지난 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정치국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연말까지 '80일전투'를 벌이기로 결정했다.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