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반려동물 가족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광주세계수영대회 국내외 붐 조성과 반려동물 인식개선을 위한 '반려견 수영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22일 조선대 운동장에서 수영대회 D-20일을 기념하고 전국 반려인들에게 새로운 여름축제를 제공하기 위해 반려견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이틀간 개최하는 수영대회에서는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 '반려견 다이빙 대회' 등 반려견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캠핑 파티가 펼쳐지는 '애견가족 소풍', '반려견 패션보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주 경기인 전국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는 조선대 운동장에 길이 15m, 깊이 1.2m의 임시 수영장을 설치해 반려견들의 수영대결을 관람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과 결선으로 치러지며 가장 빨리 결승선에 도착하는 반려견이 1위를 차지한다.
시범경기로 운영하는 '다이빙 대회'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홍보하는 이색 이벤트로 훈련된 반려견들의 화려한 다이빙 기술을 볼 수 있다.
대회 참가에 반려견의 무게나 종류 제한은 없으나 선착순 40마리에 한해 경기를 치른다.
전국 곳곳에서 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의 숙박을 위해 함께 머물 수 있는 주변 캠핑장 등을 섭외해 300여 가족에게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학대를 방지하고 인식 전환을 위해 동물보호 홍보관도 설치한다. 동물보호 사진전시와 입양 가능한 유기동물을 소개하고 학대방지 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