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지난 1일 관악산 주요 등산로 명칭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남현동~연주대 구간은 ‘관악능선’, 까치고개 생태육교~선유천약수터 구간은 ‘인헌능선’, 낙성대공원~상봉약수터 구간은 ‘낙성대(강감찬)능선’, 서울대 공과대학~연주대 구간은 ‘만사형통로’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지난 해 11월 관악산 등산로 명칭 선정을 위해 문화·언론인, 산림 전문가,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등 각계각층 민·관 16명이 함께하는 ‘관악산 등산로 명칭 자문회의’를 꾸렸다.

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해 11월 ~ 금년 1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명칭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 이를 토대로 누구나 부르기 쉬우면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명칭을 최종 선정했다.
구는 선정된 명칭을 새로 반영, 관악산 등산로 지도를 제작·배포할 계획이며 등산로 안내판 및 소방본부 재난안전표지판도 교체할 예정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이번 관악산 등산로 명칭 부여로 관악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등산로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정비, 등산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저작권자 © 내 손안의 뉴스 '한강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