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상식)체형 불균형은 근육의 불균형적 사용이 원인
(생활상식)체형 불균형은 근육의 불균형적 사용이 원인
  • 오지연기자
  • 승인 2010.08.26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체형의 변화가 올 경우, 심각하게는 어깨 결림이나 가벼운 디스크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다. 따라서 체형 교정은 신체 외형적인 문제를 바로잡는 것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체형에서 파생될 수 있는 통증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다양한 교정법들이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한의학에서는 기혈을 통하게 하는 방법을 이용해 근본적인 체형 교정을 유도하고 있다.

안성민한의원 안성민 원장은 “체형 교정치료는 시술자의 손과 발을 이용하여 목과 어깨, 척추와 골반, 손목, 무릎 및 발목 관절을 정확한 위치로 접골시키고 체형을 교정해 내는 치료”라면서 “한의학에서는 자침으로 근육의 지나친 사용이나 이로 인한 불균형에서 비롯된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소아들의 체형 교정은 장차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체형을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안성민 원장은 “척추를 바로 세우고 종아뼈를 교정하여 키 성장을 방해하는 위해한 요소를 제거해 아이의 잠재적인 성장 능력치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경추·요추 디스크 및 어깨 통증, 오다리 교정 등도 주요 교정 치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정 치료의 효과는 치료 대상자의 노력에 따라 상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체형은 오랜 시간 자세 불균형과 부주의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교정이 완료되어도 일상생활에서 자세를 고치지 않으면 다시 체형이 망가질 수 있다는 것. 안성민 원장은 “어떠한 교정 치료든 본인의 의지 없이는 결과가 좋을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