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랜 사각턱 고민, 이지사각턱 수술로 해결!
오랜 사각턱 고민, 이지사각턱 수술로 해결!
  • 오지연 기자
  • 승인 2010.08.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네모공주, 사각사각, 아네모네’ 이 세 가지는 중, 고등학교 시절 K씨(24세, 여)를 따라다녔던 별명이다. 유난히 각진 턱 때문에 그와 관련된 단어들이 그녀의 대명사처럼 사용되었던 것이다. 당시 친구들은 그녀의 이름보다 별명을 더 자주 불렀고, 그러면 그럴수록 K씨는 자신의 외모 때문에 더욱 주눅이 들 수밖에 없었다.


대학에 와서도 마찬가지였다. 자신의 외모가 아름답지 않다는 생각 때문에 그녀는 남들 다하는 미팅, 소개팅 한번 해본 적 없었다. 그리고 학과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늘 위축되어 상대를 대하곤 했다. K씨는 단순히 외모의 문제뿐 만 아니라 오랜 외모의 문제로부터 시작된 내면의 스트레스가 더 큰 문제였다.


그래서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 진출을 앞둔 K씨는 새로운 마음을 먹었다. 이제껏 자신을 위축시켜왔던 사각턱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직면해보기로 한 것이다. 오랜 고민 끝에 부모님께 이 사실을 알렸고, 처음엔 턱 수술이 위험한 수술이라며 만류 하시던 부모님도 K씨의 ‘변신’에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다. 이렇게 부모님의 입장이 변한 가장 큰 이유는 턱 수술이 더 이상 위험하지 않으면서도 확실히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셨기 때문이다.


이런 대표적인 수술로 ‘이지사각턱 수술’을 들 수 있다. 예전 사각턱 수술이 위험했던 이유는 전신마취 후 구강 내부 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지사각턱 수술’의 경우 간단한 국소 마취 후 귀 뒷부분 절개를 통해 수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에서 완벽히 벗어 날 수 있다.


또한 절개하는 부위가 아주 작기 때문에 수술 가운데 일어나는 출혈도 확연히 줄었으며, 수술 후 흉터도 작고, 그나마도 귀 뒷부분이라 잘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수술 절차가 간편해 수술 시간 또한 짧아졌으며, 수술 후의 사후 관리도 예전 수술에 비해 훨씬 간단하다.


성형외과 전문의 정철현 원장은 “이지 사각턱 수술의 장점은 무엇보다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수술 절차가 간단해지고 수술 후의 불편도 최소화하여, 환자에게 최대의 만족감을 드릴 것입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K씨는 ‘이지 사각턱 수술’ 덕분에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다시 찾아가고 있다. 외모의 문제는 단순히 외모의 문제로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외모의 문제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스트레스와 인간관계에서의 위축감을 생각한다면 가능한 빠른 결단이 필요하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정철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