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양천구, “시니어들 모여라”... ‘액티뷰티 시니어 축제’ 개최
양천구, “시니어들 모여라”... ‘액티뷰티 시니어 축제’ 개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9.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노인의 날’을 맞이해 오는 29일 오후 2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과 광장에서 어르신 1200여명을 대상으로 ‘액티뷰티 시니어 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축제에는 시니어들을 위한 ‘일하고, 배우고, 즐기고 3대 테마존’과 시니어취업박람회, 공예체험, 장기자랑 등 시니어들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액티뷰티’는 Active와 Beautiful을 합성한 단어다. 구는 어르신들이 활력 넘치고(Active) 아름다운(Beautiful) 노년의 삶을 재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같은 축제를 준비했다.

이날 구는 시니어취업박람회를 통해 양천・강서・구로권의 구인업체와 구직상담을 진행해 일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예체험존 ▲추억여행존 ▲먹거리존 ▲건강체험존 등 다양한 테마부스 체험은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지난해 노인의 날 행사에 펼쳐진 시니어 동아리 공연 모습

오후 1시30분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에서도 어르신들이 동아리팀 발표를 통해 그간 배운 실력을 발휘한다. 끼 많은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유명가수의 공연은 어르신들에게 한껏 즐기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후세대에게 삶의 모범이 된 어르신들과 어르신 복지증진 기여자 총 40여명에게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우리구 어리신들이 건강과 열정을 바탕으로 청년시절보다 더 멋진 노후를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의 삶을 살기를 바란다.”며 “양천구도 이를 위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장애인과(2620-33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